봉화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
봉화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
  • 권영진 기자
  • 승인 2019.09.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30일 내성청 일원서 제23회 봉화송이축제 개최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경북 봉화군이 주최하고 (사)봉화군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봉화송이축제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란 주제로 봉화읍 내성천 및 송이산 일원에서 열린다.

19일 군에 따르면 올해로 23회를 맞는 봉화송이축제는 봉화송이와 한약우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축제장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풍선한 먹거리와 체험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은어축제에서 처음 선보인 스윙교를 활용해 매일 오후 6시30분부터 메인공연 시작 전까지 30분간 스윙교 외줄타기, 에어리얼 실크 퍼포먼스 등 평소 볼 수 없었던 스펙타클한 공연으로 관광객을 사로잡고 이어지는 메인공연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주간에는 관광객들이 스윙교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 주무대에서는 안동MBC와 함께하는 공개방송형 개막축하공연 트로트 라이벌쇼를 진행해 기존 유명한 BIG 트로트가수와 신예트로트 신인 간에 펼쳐지는 신나는 공연으로 축제를 시작하며, 폐막날에는 히든싱어 가수들과 미스트롯 가수들로 관중을 사로잡는 라인업을 구성해 끝나는 마지막까지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과거급제 유가행렬 및 성이성행렬 재현과 마칭밴드 퍼레이드를 통해 현대와 전통의 행렬모습을 축제장에서 볼 수 있으며 관광객도 동참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연행사 이외에도 송이축제장에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송이축제를 대표하는 송이채취체험이 행사기간 중 매일 2회씩 10시, 14시에 진행되는데 관광객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송이볼링, 송이버섯음식체험 등 송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송이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가장 큰 행사는 단연 송이판매장터로써 봉화에서 생산되는 전국 최우수 품질의 봉화송이를 축제장에 와서 확실하게 보고 안전하게 구매 할 수 있으며, 송이만큼 봉화에서 유명한 한약우를 홍보 및 판매해 송이와 한우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간 중 연계행사로써 제38회 청량문화제 및 제7회 전국 송이마라톤 대회, 제41회 봉화군민체전, 봉화군씨름왕선발대회 등 지역민들의 화합과 관광객들이 송이축제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구경하는 등 풍성한 가을을 준비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축제장 외에도 다양한 관광명소를 다녀볼 수 있다. 문화유적탐방투어버스를 통해 수목원, 산타마을, 닭실마을 등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며 봉화만의 가을향기를 흠뻑 만끽할 수 있으며, 봉화 관광명소 중 분천산타마을에서는 협곡열차를 타고 낙동강세평하늘길을 둘러보며 곱게 물든 단풍과 함께 즐기고 기찻소리와 함께 산골 오지마을만의 고유한 정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수려한 자연경관을 뽐내는 청량산과 하늘다리, 오랜 역사와 신비를 간직한 축서사와 각화사, 맑고 수려한 백천계곡과 석천계곡, 사색이 꽃피는 낙동강 세평하늘길과 외씨버선길 등을 구경할 수 있다. 그리고 현재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에서는 야생식물 페스티벌을 송이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등 봉화에 방문하면 송이축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가득하다.

엄태항 군수는 “봉화송이축제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를 통한 지역주민 소득증대와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 운영해 축제장에서 머무를 수 있는 체류형 축제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신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관광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전국에서 손꼽히는 봉화송이라는 자연자원을 활용한 축제에서 나아가 청량문화제와 연계해 지역을 대표하는 전국 최고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봉화군)
(사진=봉화군)

yjGy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