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9월 강좌 개최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9월 강좌 개최
  • 이고운 기자
  • 승인 2019.09.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17일 ‘100세시대 아카데미’ 9월 강좌를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25일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NH투자증권 본사 아트홀에서, 26일에는 학여울역에 위치한 SETEC 컨벤션 1홀에서 각각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글로벌 리츠시장 개요 및 투자전략’과 ‘싱가포르거래소 상장 리츠’로, 전세계적인 금리인하 기조 속에 올해 리츠 수익률이 호조를 보이면서 글로벌 상장리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른 것이다.

첫 번째 강좌에서는 글로벌 리츠의 성과를 결정하는 핵심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리츠 투자전략과 투자유망 섹터에 대해 홍지환 NH투자증권 FICC리서치센터 선임연구원이 강의한다.

두 번째 강좌에서는 해외 주요 거래소의 상장리츠 시장을 비교 분석하면서, 싱가포르거래소에 상장된 45개 리츠의 장점 및 투자유망 리츠에 대해서 이준원 싱가포르거래소 총괄이사가 강의한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미중 무역분쟁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 등으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져 대체투자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는데, 시장금리 하락으로 리츠에서 나오는 배당 매력이 상대적으로 부각되고 있다”면서,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자산시장 동향에 맞춘 주제/이슈 강좌를 통해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금융투자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가겠다”고 전했다.

매월 개최하는 NH투자증권의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강의 일자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당사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gw@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