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 운영
부여교육지원청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 운영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9.09.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부여교육지원청이 오는 25일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을 운영한다.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충남 부여교육지원청이 오는 25일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을 운영한다. (사진=부여교육지원청)

충남 부여교육지원청은 오는 25일 부여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및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9월 명사초청 사비학부모특강을 운영 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명사초청 학부모특강은 ‘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 를 늘 고민하며 자녀를 키우는 대한민국 부모의 고민에 한걸음 다가가 전문가의 강연을 들으며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달 명사초청 강연은 교육부의 지원과 부여교육지원청의 주최로 부모들이 원하는 교육정보를 부모들에게 제공 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오는 25일 오전과 오후 2회로 나눠 실시하는 연수는 오전 10시 '대한민국 엄마구하기-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오후 7시 '학부모들이 잘못 알고 있는 진로와 진학정보 바로잡기' 라는 내용으로 부여교육지원청 도약실 및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강연회 박재원 강사는 '아름다운 공부 행복한 공부연구소 소장'으로 방송 SBS(부모vs학부모), 기적의 카페, EBS(공부못하는 아이), KBS(교실이야기,행목한교실,책읽는밤) 등 다수 출연했고, 저서로는 ‘공부가 즐거워지는 기적의 두뇌학습법’,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잡아야할 공부습관’, ‘대한민국은 사교육에 속고 있다’, ‘내 아이의 공부를 죽이는 엄마 마음습관’, ‘부모가 아는 만큼 좋아지는 공부집중력’ 외 다수를 집필했다. 

한편 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테마가 있는 사비학부모연수는 매월 학부모가 원하는 다양한 주제를 선별하고 우수강사를 초빙하여 앞으로도 학부모에게 자녀교육에 관한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