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입 수시 시작' 원서접수 방법은?
'2020 대입 수시 시작' 원서접수 방법은?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9.09.0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웨이 어플라이·진학사 공통원서 접수 중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에 따르면 올해 4년제 대학 수시전형이 6일부터 10일까지 대학별로 3일 동안 진행된다.

대입 수시 원서를 접수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 접수하거나,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인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에서 공통 원서를 작성하고 원하는 대학에 접수하는 것이다.

단 공통원서를 작성할 때는 사이트 회원 정보와 접수자 정보가 동일해야한다. 회원 본인이 정확한 개인 정보를 입력해 직접 사이트에 가입한 뒤 원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소리다.

공통원서를 작성하기 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통원서 접수 통합가이드 문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대학별로 접수 기간이나 지원전형 및 지원자격등이 다르기 때문에 꼭 각 대학의 모집요강도 반드시 읽어봐야 한다.

이후 추가 입력 내용이 없는지, 제출해야 되는 관련 증빙 서류는 무엇인지 정확하게 확인해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한다.

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원서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 하다. 따라서 원서접수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결제 전 수험생은 꼼꼼히 살펴보고 최종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접수비까지 결제해야 완료된다. 원서를 접수하는 마지막에는 결제 여부까지 확인하는 자세가 필용하다.

공통원서접수 서비스는 일반대 188곳, 전문대 136곳, 기타 5개 대학 지원 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 학교도 있어 확인해야 한다.

수시에 합격하면 합격한 대학에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정시전형에 지원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히 신청해야 한다.

여러 대학에 합격해 예치금이나 1차 등록금을 두 곳 이상 넣는다면 이중 등록으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년제 대학 수시전형은 대학 6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반면 전문대학의 수시전형에는 횟수 제한이 없다. 전문대 수시 접수 기간은 6~27일(1차), 11월 6~20일(2차)이다.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