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청년창업 희망키움 사업 '청년 창업가' 모집
군산, 청년창업 희망키움 사업 '청년 창업가' 모집
  • 이윤근 기자
  • 승인 2019.09.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활동비·전문기관 창업교육 등 청년 스타트업 원스톱 지원

전북 군산시가 혁신적인 청년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청년창업 희망키움사업’에 참여할 청년 (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

시는 지난달 29일부터 '군산 청년창업 희망키움 사업 청년 (예비)창업가 모집' 공고를 통해 사업내용과 지원조건, 지원내역 등을 공개하고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으로, 창업초기 어려움을 해소해 창업 정착율을 높이고 창업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1차 지원금 500만원과 창업활동비로 매월 100만원씩 최대 24개월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매월 지급되는 창업활동비는 임차료, 인건비 등 창업초기에 발생하는 재정적 어려움을 고려한 것으로 안정적인 청년 창업기업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발된 청년은 군산시 청년뜰에서 준비한 '군산청년창업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문기관의 교육과 멘토링, 후속 관리까지 원스톱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만 19~39세의 군산청년 중 자신만의 창업아이템과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자등록을 한 적이 없는 예비창업가이거나 3년 미만의 기창업자이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사업에 선정된 후 6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며, 창업활동비는 창업 시까지 월 5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며 접수방법은 군산시청 일자리창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청년창업가들의 자금마련의 큰 부담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실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청년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창업센터인 군산시 청년뜰과 연계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군산/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