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10만대 판매 돌파 기념 ‘럭셔리 스페셜’ 트림 출시
제네시스, G80 10만대 판매 돌파 기념 ‘럭셔리 스페셜’ 트림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9.01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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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3.3 모델에 ‘럭셔리 스페셜’ 트림 추가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등 사양 기본화
제네시스 ‘G80’.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대형 세단 ‘G80’의 누적 판매대수 10만대 돌파를 기념해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한 G80 스페셜 트림 ‘럭셔리 스페셜’을 신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G80는 지난 2016년 7월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래 지난 7월까지 누적 11만3416대가 판매되며 국내 프리미엄 대형 차급의 스테디셀러 모델로 등극했다.

이전 모델이자 지난 2013년 12월 출시된 2세대 제네시스(DH)를 포함하면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21만275대로 채 6년도 되지 않아 누적 판매 대수 20만대를 넘어섰다.

제네시스는 G80 누적 판매 10만대 돌파를 기념하고 판매 성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G80 스페셜 트림 ‘럭셔리 스페셜’을 선보이기로 했다.

럭셔리 스페셜 트림은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옵션을 한 데 묶어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들어 7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G80 1만4014대 중 85.0%(1만1905대)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가솔린 3.3 모델에서 해당 트림을 선택할 수 있다.

럭셔리 스페셜 트림은 기존 가솔린 3.3 럭셔리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LED 라이팅 패키지를 비롯해 고객 선호 사양인 서라운드 뷰 모니터,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를 기본 적용했다.

이외에도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오픈포어 리얼 우드 내장재,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고급 내장재로 구성된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과 스포츠 외장 디자인, 19인치 휠과 콘티넨탈 타이어를 적용하는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Ⅲ’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G80 가솔린 3.3 럭셔리 스페셜 트림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5154만원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올해 들어 7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동기 대비 1.4% 늘어난 3만6412대를 판매했다. 유럽 수입 브랜드의 판매량 감소 등 국내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 제네시스가 선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제네시스는 소비자 성원에 부흥하고 차별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홈투홈 서비스’를 리뉴얼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홈투홈 서비스는 서비스 거점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차주를 위해 차주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방문해 차량을 인수하고 수리 후 다시 차주가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 차량을 인도하는 기존 콘셉트에 더해 정장 차림의 전문기사 방문과 위치정보시스템(GPS) 기반 실시간 위치 정보 제공 등 좀 더 전문화되고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다음달까지 서울 지역에서 시범 운영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제네시스 홈페이지 또는 Honors G 컨시어지, 제네시스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elee@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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