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 물산업 중소벤처 기술개발 지원 공모
수공, 물산업 중소벤처 기술개발 지원 공모
  • 이소현 기자
  • 승인 2019.08.2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공유제 등 3개 분야 내달 2일까지 접수

한국수자원공사가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2019년 하반기 물산업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 참여기업 공모를 다음 달 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분야는 3개로 △성과공유제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이다.

'성과공유제'는 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이 공동과제를 수행해 원가절감이나 성능 및 품질향상 성과를 도출한 경우, 해당 기업과 2년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사업'과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은 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개발비 일부를 지원하고, 3년간 수의계약을 체결해 중소벤처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는 제도를 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수자원공사의 댐과 정수장 등 실제 현장에서 제품 성능을 시험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 및 세부사항은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수자원공사 웹페이지 '물산업플랫폼' 또는 담당부서인 물산업플랫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물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개발과 판로 확대를 지원해 국내 물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소현 기자

sohy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