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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대우 전자레인지 '셰프 멕시카노' 점유율 60% 육박
위니아대우 전자레인지 '셰프 멕시카노' 점유율 60% 육박
  • 나원재 기자
  • 승인 2019.08.14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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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현지 맞춤형 제품…론칭 후 출시마다 꾸준한 판매 성장세
위니아대우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 (사진=위니아대우)
위니아대우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 (사진=위니아대우)

대유위니아그룹(대표 박영우)의 위니아대우(구 대우전자)는 해외 주력시장 중 하나인 멕시코에서 출시한 현지 맞춤형 전자레인지 ‘셰프 멕시카노(Chef Mexicano)’가 올해 6월 기준 시장점유율 59%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니아대우는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를 지난 2009년 첫 출시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셰프 멕시카노’ 전자레인지는 멕시코 현지인들의 입맛과 식습관 등을 꼼꼼히 분석해 반영한 제품이다.

위니아대우는 멕시코 현지 전통 시장을 직접 찾아 전통요리를 할 수 있는 식자재를 구했고, ‘또르띠아(옥수수가루로 만든 전병)’와 피카디요(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으깨서 졸인 남미요리) 등의 요리를 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고 점검했다고 설명했다.

위니아대우는 올해 출시한 ‘셰프 멕시카노’엔 조리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접목했다. 위니아대우는 일반 전자레인지에는 없는 살균기능을 적용해 젖병, 행주, 접시 등 조리기구를 소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대기상태에서 2분 이상 작동하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차단 되는 대기 전력낭비 차단 시스템인 ‘스마트 제로온(Smart Zero-On)’을 업그레이드해 에너지 절약과 사용자 편의성을 더했다.

음식 조리 기능도 기존 6가지에서 31가지로 확대했다. 특히 99%의 완전해동이 가능한 4가지 타입의 육류 해동기능을 통해 다양한 육류 요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다양한 레시피와 조리방법, 제품에 대한 정보는 위니아대우 셰프 멕시카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장세훈 위니아대우 멕시코 법인장은 “지난 10년간 지속적인 현지화 전략과 제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압도적인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단순 주방기기를 뛰어 넘어 소비자의 생활 편리까지 가능한 기능을 적용한 것처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현지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위니아대우의 프리미엄 제품군인 위니아 콜렉션(WINIA Collection) 제품으로 31리터(L), 39L, 45L 3가지로 출시됐다. 위니아대우는 현지 특화 제품을 멕시코뿐만 아니라 중동,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지역별 현지요리 조리가 가능한 전자레인지와 복합 오븐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nwj@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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