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주경야독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
충남도의회, 주경야독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8.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9명, '제3기' 지방의정 리더십과정 수료

 

지난 12일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열린 제3기 지방의정 리더십과정 수료식. (사진=충남시)
지난 12일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열린 제3기 지방의정 리더십과정 수료식.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다수의 의원들이 반 연간의 ‘주경야독’으로 의정 역량과 전문성을 한층 더 높였다.

도의회는 13일 홍재표·이종화 부의장을 비롯해 김득응·오인철 위원장, 김명선·김영권·김기서·한영신·이선영 등 9명의 의원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대 대학원에서 펼쳐진 제3기 지방의정 리더십과정 수료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3월부터 지방정부 주요 정책과 이슈, 지방의회 재정과 예산 심의·의결, 저출산·고령화 등에 대해 학습하고 정책토론회와 정책보고서 발표회를 가졌다.

수료식에서 홍재표·김득응 의원은 우수한 정책보고서 작성과 지방의정리더십과정 발전에 기여해 공로상을 받았다.

성실하고 모범적인 참여 모습을 보여준 김득응·김명선·김영권·이선영 의원은 성실참여상을 수상했다.

이종화 부의장은 “6개월간 의정활동과 원거리 야간수업을 병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우수한 서울대 교수진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다른 의회와 의정활동 정보를 공유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늘 공부하는,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의회는 지난 1월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교육협력 협약을 맺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행사 개최, 의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충남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