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14일까지 '우리는 에코가족' 이벤트 진행
노원구, 14일까지 '우리는 에코가족' 이벤트 진행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8.1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참여 300세대에 텀블러 또는 멀티탭 제공

서울 노원구는 에코마일리지 구민 참여 확대 및 에너지 절약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우리는 에코가족'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관내 거주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신규 회원 1명 이상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주민등록상) 모두가 에코마일리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참여 할 수 있다. 1인 가구도 참여 가능하며 미취학아동(2013년 1월 이후 출생자)은 회원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이벤트에 참여한 300세대에게 에너지 절약용품인 텀블러 또는 멀티탭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주소지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녹색환경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로드,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에코마일리지 미 가입자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직접 가입하거나, 에코마일리지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이벤트 참여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에코(eco,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자발적인 에너지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가입 시 전기, 수도,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6개월에 1번씩 평가해 에너지 절감량에 대한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상품권, 친환경 제품 구매, 지방세 납부 등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따라 6개월 뒤 에너지 사용량 5% 이상 절감 시 추가로 마일리지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에 동참하는 것은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켜 환경을 보호하는 아름다운 실천”이라며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에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