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대학위탁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하동군, 대학위탁 평생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하동군은 내달 5일부터 2019년 하반기 대학위탁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학위탁 평생교육과정은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한 인근 지역의 대학과 연계해 군민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경상대학교·경남과학기술대학교 등 2개 대학과 연계 운영된다.

평생교육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해당 강좌의 강사가 하동문화예술회관·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지정 강의실로 찾아와 실시하며, 군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학별 교육과정을 보면 경상대는 △공필화 및 현대민화 △약용식물자원활용지도전문반 △핸드브루잉 바리스타 2급 △조경기능사 국가자격증 대비 △린넨옷 만들기 △나만의 유튜브 채널 만들기 등 6개 과정을 모집한다.

또 경남과학기술대는 △수제맥주 홈브루잉 △미국드라마로 익히는 쉐도잉 영어회화 △천연염색의 이론과 실제 △휘트니스 댄스 △밸런스워킹 등 5개 과정을 개설한다.

군은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1인 1강좌에 한해 전체 수강료의 40∼60%를 지원해 누구나 부담 없는 교육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이달 말까지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그 외에 자세한 내용은 군청 평생학습담당부서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은 군민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지원하고자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진주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좌를 수강한 군민을 대상으로 1강좌에 한해 1학기당 수강료의 5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