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 국내 상륙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 국내 상륙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8.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국내 10월 공식진출
1일부터 서울·수도권 일부 GS25 매장서 先판매 개시
벤앤제리스의 1일부터 GS25 일부 매장서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4종. (사진=밴앤제리스)
벤앤제리스의 1일부터 GS25 일부 매장서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4종. (사진=밴앤제리스)

세계적인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Ben&Jerry’s)’가 오는 10월 국내 진출을 앞두고 이달 1일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 일부 GS25 매장에서 네 가지 제품을 선(先)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벤앤제리스는 전세계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 브랜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알려진 벤엔제리스는 1978년 창업주인 벤 코언(Ben Cohen)과 제리 그린필드(Jerry Greenfield)가 버몬트 주 버링톤의 한 주유소에서 시작해 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 미국과 영국, 스페인, 호주, 프랑스 등 전세계 4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벤앤제리스는 내츄럴(천연) 아이스크림의 선두주자로도 유명하다.

미국의 대표적인 낙농지대인 버몬트 주에서 성장촉진호르몬(rBGH)을 사용하지 않고 자란 젖소에서 짜낸 우유를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인공색소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밀도가 높고 맛이 진하며, 초콜릿, 브라우니, 쿠키 등 달콤함과 식감을 더해주는 토핑들이 풍성하게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이달부터 선 출시되는 기간 동안 판매되는 벤앤제리스 제품은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와 초콜릿 칩 쿠키 도우, 바닐라, 청키몽키 등 네 가지 맛이다.

현재 판매처는 편의점 체인인 GS25 9개 매장(파르나스 타워-강남구, 현대 나누리-송파구, 상계6단지-노원구, 이태원노블-용산구, 건국-광진구, 여의쌍마-영등포구, 역삼프리미엄-강남구, 논현 파라곤-강남구, 금곡-남양주)이며, 판매 매장은 확대될 예정이다.

벤앤제리스 관계자는 “10월 공식 진출을 앞두고 이번 선 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이 벤앤제리스만의 특별한 맛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한국 소비자에게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한국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벤앤제리스의 한국 진출로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1760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