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야간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 취득반 교육
의령군, 야간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 취득반 교육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7.3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간 컴퓨터 활용 능력 2급 실기 교육
의령군 야간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 취득반. (사진=의령군)
의령군 야간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 취득반. (사진=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낮 시간대 정보화교육에 참가할 수 없는 직장인, 학생, 취업준비생 등의 자격증 취득 및 정보이용 능력 향상을 위해 야간에 컴퓨터 활용 능력 2급 자격증 취득 교육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야간 자격증 취득반은 7월의 필기교육에 이어, 8월 5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월, 수, 목, 금 4일간 진행되며, 의령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과정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의령읍 종합사회복지관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하고,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며, 오는 8월 31일(필기)과, 10월 19일(실기) 컴퓨터 활용 능력 2급 정기시험 응시 및 합격을 목표로 한다.

낮 시간대 교육에 참여하는 주부A씨는 “수업시간 들은 내용이 잘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복습하는 시간이 되겠다.”며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보였고, 한 수강생 K씨는“의령에 컴퓨터 학원이 없어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참여 의사를 밝혔다.

하승식 행정과장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군민의 정보화 능력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신청은 의령군 홈페이지 또는 의령군 행정과 전산정보담당으로 하면 된다.

[신아일보] 의령/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