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 양파·마늘 소비촉진 캠페인 활동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 양파·마늘 소비촉진 캠페인 활동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7.2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지은행사업 지원2030세대 젊은 농업인 지원
함안지사 양파소비촉진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
함안지사 양파소비촉진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

 

한국농어촌공사 함안지사는 양파, 마늘 과잉생산으로 인한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양파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25일 양파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함안지사 임직원들은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재배 농가에서 양파 500kg을 구매했다.

수혜 대상자는 함안군 가야읍 양파재배농가로서 농지은행사업을 지원받고 있는 2030세대 젊은 농업인 송모씨이다.

또한 2030세대는 농어촌공사가 소유하고 있는 매입비축농지를 최우선적으로 5년간 임대하며, 논의 경우 적정 쌀 가격 보장을 위한 조치로 벼 이외의 타작물을 재배하면 최장 10년까지 임대료를 80% 감면하는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함안지사 양명호 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농가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캠페인뿐만 아니라 농지은행, 지역개발 등을 통해 지역농가와 상생하며 활기차고 행복한 농어촌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18일 나주에 있는 본사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양파, 마늘 소비촉진 캠페인을 벌이고 재배농가 돕기에 나서고 있다.

[신아일보] 함안/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