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행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행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7.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여름호 발행

신한은행이 퇴직연금 가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담은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2019년 여름호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여름호의 주요 내용은 적극적인 상품운용의 필요성 및 현재 운용되고 있는 퇴직연금 상품을 확인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름호에 링크된 주소로 ‘가입된 퇴직연금 유형 알아보기’ 내용의 봄호도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메가 인플루언서 손잡고 고객과 소통 나서

KB국민은행이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진행한 ‘똑똑! 내 방송을 부탁해~’이벤트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뚜아뚜지가 KB 디지털 모델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도서관, 밴쯔, 윰댕, 뚜아뚜지 등 메가 인플루언서 12명이 참여한 유튜버 제휴 콘텐츠 오디션 이벤트다. 1차 투표를 통해 유튜버 12인 중 방송 제작에 참여할 4명의 유튜버(대도서관, 밴쯔, 뚜아뚜지, 엔조이커플)가 선정됐으며, KB리브똑똑 가입자가 이들 중 가장 재미있는 방송을 선보인 유튜버 1명에게 최종 투표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모델을 선발했다.

우리은행, 여름 휴가철 이동점포 ‘해변은행’ 운영

우리은행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지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점포 ‘해변은행’을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변은행’ 운영기간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현금입출금과 이체 업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제22회 보령 머드 축제 기간인 19일부터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계좌신규, 체크카드 발급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