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백봉지구 상급종합병원 공모 추진
남양주시 백봉지구 상급종합병원 공모 추진
  • 정원영기자
  • 승인 2019.06.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지=남양주시)
(사지=남양주시)

 

경기도 남양주시는 증가하는 의료수요를 대비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하여 백봉지구 도시계획시설(종합의료시설) 사업시행자 공개모집 공고를 지난 13일 시작했고, 오는 8월 16일 공모제안서를 접수 받는다.

공고된 종합의료시설용지는 호평동 산37-22번지 일원 면적 3만3321㎡로, 백봉지구 공동주택을 건설 중인 사업자가 부지 조성 후 남양주시에 기부채납 할 예정이다.

남양주시는 기부채납 이전이지만 종합의료시설 사업시행자 공모를 시작하여 보다 빠른 시일 내 시민이 만족하는 종합병원을 유치하겠다는 입장이다.

공모신청자격은 의과대학을 운영하는 학교법인, 종합병원 운영경험이 3년 이상인 의료법인 등이며, 제안기준은 건축 연면적 3만3000㎡ 이상, 병상 수 500병상 이상, 전문 진료 과목 20개 이상 등으로 상급종합병원 수준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시행자는 종합의료시설용지 유상 매입 후 병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남양주시는 최초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병원 유치로 그 동안 의료시설 부족으로 불편했던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시민 건강 증진 도모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시정책과 지구단위계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남양주/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