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홍성 '만해 한용운' 축제 9월27일 개막
홍성 '만해 한용운' 축제 9월27일 개막
  • 민형관 기자
  • 승인 2019.06.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운동 100주년 맞아 공식 포스터 확정 본격 홍보
홍성역사인물축제 한용운 포스터.
홍성역사인물축제 한용운 포스터.

2019년 문화관광 육성축제로 선정된 ‘2019 홍성역사인물축제’가 공식 포스터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축제 홍보에 들어간다.

18일 홍성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만해 한용운’을 주제로 개최되는 만큼 한용운 선사의 만세운동 모습과 서대문 형무소 수감 때 실제 수형기록표를 넣어 사실감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국사편찬위원회에서 협조 받은 서대문 형무소 수형기록표의 경우 시인과 승려로써 인자한 모습과 달리 일제에 항거하는 강력한 눈빛으로 당당히 독립운동의 정당성을 외친 한용운 선사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홍성역사인물축제 QR코드가 함께 인쇄되어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축제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축제명과 주제를 영문으로 표기해 외국인도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군 관계자는 “포스터 디자인을 중심으로 일관성 있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본격적으로 축제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축제 주제인 만해 한용운선사의 다양한 부분을 재미있게 표현해 축제 방문객들이 한용운 선사의 새로운 부분도 충분히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한용운 편’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mhk88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