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가맹점 Swing 적금’ 출시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은행 ‘가맹점 Swing 적금’ 출시 外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6.1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가맹점 Swing 적금’ 출시

신한은행이 카드 매출액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매일 저축할 수 있는 신상품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은 매일 입금되는 카드 매출액 중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동이체해서 적립하는 적금이다. 신한은행은 소호(SOHO) 사관학교,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 개인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매출액에 비례해서 적립하는 적금에 대한 개인사업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 상품을 개발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9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에 참가할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8월 6일부터 12일까지 5박 7일간 싱가포르 교육기관 및 우리은행 싱가폴 지점 탐방, 봉사활동, 다문화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오는 28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Sh수협은행, 강원도 양양서 대규모 해안정화활동

Sh수협은행이 지난 15일,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 해수욕장과 중광정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해안정화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양양군수협 하광정리어촌계와 함께 한 이날 해안정화활동에는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서울경기·강원지역금융본부 소속 Sh사랑海봉사단 직원과 가족, 수협중앙회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원들은 하조대 해수욕장과 중광정리해수욕장 인근 해변 약 5km를 왕복하며 각종 폐어구와 플라스틱, 썩은 갈대 등 해안쓰레기 600포대를  수거했다. 

KB국민은행, 부산·경남 지역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 실시

KB국민은행이 지난 14일,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부산·경남 지역 소재 수출입 거래기업의 실무 직원 50여명을 초청해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는 수출입 실무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의 생생한 사례를 전달하는 현장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이후 현재까지 7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수출입 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 ‘제19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 개최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부터 역삼지점에서 ‘제19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역삼지점에서 주관하는 이번 ‘제19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에서는 PST 이론 고안자인 숭실대학교 평생교육원 권오진 교수가 강사로 나서 PST 지표를 활용한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