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로봇 특별전' 개최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로봇 특별전' 개최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9.06.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산업진흥원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7월7일까지 13편 상영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 (자료=BIFAN)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 (자료=BIFAN)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는 부천산업진흥원(BIPA)과 오는 28일부터 7월7일까지 로봇 특별전을 공동주최한다고 17일 밝혓다.

'인간을 넘어선 미래’라는 제목으로 마련된 이번 특별전에서는 공식포스터의 비주얼 모티브가 된 리들리 스콧 감독의 명작 ‘블레이드 러너’, HBO 드라마 ‘웨스트월드’, 리메이크 되어 화제를 모은 마이클 크라이튼 감독의 ‘이색지대’, 로봇 영화의 고전으로 남은 ‘에이 아이 ’등의 장편 7편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6편의 로봇 단편 콜렉션이 상영된다.

‘로봇 특별전-인간을 넘어선 미래’의 상영작은 영화제 기간동안 CGV부천, CGV소풍,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시청 어울마당, 부천시청 판타스틱큐브 등에서 관람할 수 있다.

로봇 영화와 더불어 로봇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개최한다.

‘로봇 이벤트 존’에서는 BIFAN과 산학 협력을 체결한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로봇공학과&로봇융합학부, 상명대학교 휴먼로봇지능공학과의 로봇을 만날 수 있다. 로봇 드럼, 댄스 공연 등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로봇 배틀 체험, 촬영기기 로봇 시연, 미니카·에어로켓 제작 등 가족 관람객부터 성인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체험과 전시가 준비된다.

‘로봇 이벤트 존’은 오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 내 컨테이너부스에 마련된다.

각 분야의 로봇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로봇 토크 콘서트'도 오는 29일 오후 2시 CGV부천에서 열린다.

BIFAN 관계자는 “로봇 영화를 통해 미래를 살펴보고 로봇 산업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말했다.

로봇 특별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IFA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부천/오택보 기자

tboh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