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고흥군민 5명중 4명 "군정, 잘하고 있다"
고흥군민 5명중 4명 "군정, 잘하고 있다"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06.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민선 7기 1주년 만족도 조사…전반적 호평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민선 7기 1년을 맞아 지난 9일에 군민을 대상으로 고흥군정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송귀근 군수의 군정수행에 대해 ‘잘한다’는 군민들의 긍정평가가 82.2%로 매우 높게 나타난 반면 ‘잘못한다’는 부정평가는 13.5%에 그쳤다. 

이는 송 군수가 취임 이후 원칙, 균형, 투명이라는 군정철학을 바탕으로 주민위주 행정을 펼친 점이 군민들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1년간 가장 잘한 일로는 ‘군민 복지서비스 강화’가 24.9%로 가장 높았으며, 복지서비스 강화가 가장 잘한 일로 조사된 이유는 어르신·장애인·여성·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책들이 군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음으로 ‘스마트팜 혁신밸리 유치 등 국비확보’(19.6%), ‘군민 하나되기 운동 등 군민통합’(17.9%)순으로 군민들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에 군 행정에서 미흡한 분야로는 ‘농업 생산시설 개선과 사업비 지원 등 농수축산 분야’(23.9%)와 ‘주차장과 문화공간 부족 등 주거환경 분야’(23.1%)가 높게 나타났다.

군민들은 민선 7기에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분야로는 ‘인구감소 중단을 위한 인구유치’(29.2%)와 ‘군민소득 증대’(27.2%)라고 답해 고흥군의 인구감소 문제가 군민들에게도 심각한 과제로 인식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민선6기 대비 군의 공직자들의 친절과 청렴도에 대해서는 ‘나아졌다’는 개선 의견이 75.3%로 나타났다.

이는 그동안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19회에 걸쳐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혁신청렴검증단을 구성 운영하는 등 송 군수가 취임 후부터 내부개혁을 위해 친절과 청렴을 강조함에 따라 군민들도 이를 상당부분 체감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관련, 송 군수는 "지난 1년간 변화를 위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것에 대해 군민들께서 인정해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군민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 군민을 주인으로 모시고 군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전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오피니언라이브가 지난 6월9일 군 19세 이상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전화면접 조사방식으로 실시하였으며, 표본오차는 ±3.97% 포인트(95%신뢰수준)이며, 응답률은 21%였다.

[신아일보] 고흥/이남재 기자

nj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