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형철, 한국당 '靑 영전' 의혹제기에 "허위사실… 고소할 것"
주형철, 한국당 '靑 영전' 의혹제기에 "허위사실… 고소할 것"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9.06.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文대통령 사위 관련 업체가 정부 투자 받은건 주형철 지원 때문"
주 보좌관 "이미 박근혜 정부 시절 거액 출자 받아… 민·형사 책임 물을 것"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주형철 청와대 경제보좌관은 12일 자유한국당이 전날 문재인 대통령 사위와 관련된 벤처캐피탈 업체가 정부로부터 특혜를 받았다고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터무니없는 허위사실"이라고 반발하며 법적대응 방침을 분명히 했다. 

주 보좌관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허위 사실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조만간 고소하기로 했다"며 "민사와 형사상 책임을 물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당 '문다혜 태스크포스'(TF)는 전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통령의 사위 서 모씨와 관련된 벤처캐피탈 업체 '케이런벤처스'가 ㈜한국벤처투자로부터 280억원의 의문스러운 투자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배경에는 현 청와대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대표였던 한국벤처투자의 의문스러운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 "한국벤처투자가 케이런벤처를 도왔고, 한국벤처투자의 대표였던 주 경제보좌관은 청와대로 영전한 것"이라며 "보은성 인사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도 했다.

이에 주 보좌관은 "한국당 의원들이 지목한 회사는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5년 설립돼 같은 해 12월 120억원, 2017년 4월 90억원 등 2차례에 걸쳐 210억 원을 출자 받은 것으로 한국벤처투자 공시에 나와있다"고 설명했다. 

주 보좌관은 "이미 박근혜 정부 시절에 거액을 출자를 받았고, 설립 2개월 만에 120억원을 받은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 시절에는 그만큼 역량있는 회사로 평가받았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주 보좌관은 "한국벤처투자가 2년 미만의 신생 창업투자사에 출자한 사례는 2017년에만 25건이나 된다"면서 "신생 회사에 특혜 출자를 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