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충남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에 행정력 집중
충남도,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에 행정력 집중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9.05.0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충남연구원서 워크숍 개최…사례 공유·역량 강화 등
충남도가 7일 충남연구원에서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사전 준비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남도가 7일 충남연구원에서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사전 준비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남도가 7일 충남연구원에서 담당 공무원 네트워크 구축과 역량 강화를 위한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사전준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하반기에 도내에서 3곳 이상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와 도 도시재생센터, 시·군 도시재생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워크숍은 공모사업 및 정책방향 설명, 우수사례 발표, 종합 토론, 현장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시·군 담당 공무원과 함께 참신하고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상반기 선정·추진 중인 사업 내용을 공유했다.

또 △예산군 ‘함께 이어가는 H2O(물) 공동체 배다리 마을’ △공주시 ‘제민천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골목공동체’ 등 우수사례에 대한 공동 학습을 통해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공주시 우수사례 사업 대상지로 이동해 직접 현장을 살펴봤다.

윤영산 도 건축도시과장은 “국토부의 상반기 선정 과정을 보면 사업의 준비 정도, 실현가능성, 효과 등 철저하게 사업 계획을 중심으로 평가했다”며 “만반의 준비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