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리더스아카데미 '이음' 창립특강 개최
광양리더스아카데미 '이음' 창립특강 개최
  • 김청수 기자
  • 승인 2019.05.0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시장 저자 김홍신 작가 초청…'인생사용설명서' 주제
(사진=광양상공회의소)
(사진=광양상공회의소)

광양상공회의소는 소설 ‘인간시장’의 저자 김홍신 작가를 초청해 ‘인생사용설명서’라는 주제로 광양리더스아카데미 ‘이음’ 창립특강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오전 11시 호텔락희 연회장에서 열린 이날 창립특강은 정현복 광양시장, 정인화 국회의원, 김성희 광양시의장, 포스코 광양제철소 이시우 소장 등 유관기관, 기업, 시민사회단체, 언론사 등 참여회원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백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양공동체는 지금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대단히 중요한 변화의 시기로 시 승격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한해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역경제의 핵심인 포스코는 ‘기업시민’, ‘위드 포스코’라는 새로운 비전을 지역사회에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기에 ‘이음’이 지역사회를 있는 모두의 식견과 품격을 한단계 더 높이고 광양공동체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담을 수 있는 꼭 필요한 그릇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는 광양리더스아카데미 이음은 광양지역 기업과 유관기관,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해 주요 정책과 지역사회 이슈를 공유하고, 핵심리더로서 견문과 품위를 쌓으며 상호 협력 및 지역 사회 발전 도모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해 지역 사회 통합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를 목표로 창립됐다.

c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