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해산"에 "민주당 해산" 맞불 청와대 국민청원 주목
"한국당 해산"에 "민주당 해산" 맞불 청와대 국민청원 주목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9.04.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해산 청원, 청와대나 정부관계자 답변 받을 수 있어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자유한국당 해산을 주장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일주일 만에 3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주당 해산을 촉구하는 '맞불청원'이 게시돼 주목된다. 

한국당 해산을 청원하는 글은 지난 22일 게시됐으며, 29일 오전 7시를 기준으로 30만명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청와대나 정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최근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싸고 여야가 극한 대치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참여 인원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청원인은 "한국당은 걸핏하면 장외투쟁을 벌이고 입법 발목잡기를 한다"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도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하여 정당 해산 청구를 해달라"면서 "이미 통합진보당을 해산한 판례도 있다. 한국당을 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촉구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에 반발하는 한 네티즌이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을 올려달라'며 '맞불청원'을 게시해 관심을 끈다.  

청와대 홈페이지 토론방에는 지난 28일 오후 7시30분경 "민주당 해산 청원을 청원 사이트에 그대로 올려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는 최근 청와대가 토론방에서 100명 이상 사전 동의를 받은 게시물만 청원 게시판에 공개되도록 국민청원제를 '시즌2'로 개편했기 때문이다. 

민주당 해산 청원을 요구한 글쓴이는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은 그대로 청원 사이트에 올리면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은 올려 주지 않으면 청와대 국민 소통 광장이라 할 수 없을 것"이라며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도 한국당 해산 청원과 나란히 청원 사이트에 올려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 게시물은 29일 오전 6시 기준 추천 1220개·비추천 977개를 받았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