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우리금융, 카자흐스탄 인베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우리금융, 카자흐스탄 인베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外
  • 전민영 기자
  • 승인 2019.04.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카자흐스탄 인베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그룹이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포럼에서 카자흐 인베스트(Kazakh Invest)와 해외 진출 기업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양국 기업이 상대 국가에 투자할 경우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와 현지 투자절차, 금융업무, 투자 정보 제공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IBK기업銀, 홀트아동복지회와 ‘청소년 희망바우처’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이 아동과 청소년 지원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홀트아동복지회와 청소년 희망바우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은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홀트가치학교 등 초·중·고등학생에게 인성교육을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

신한은행이 퇴직연금 가입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적립금 운용 및 관리 방법 등을 담은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 발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미래설계 가이드는 퇴직연금 제도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퇴직연금 자산 진단하는 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은 앞으로 분기별 관련 자료를 읽기 쉬운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NH농협銀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행복한 봄나들이’ 개최

NH농협은행이 임직원과 가족 80여명을 초청해 2019년 행복한 봄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체험행사는 딸기 따기와 인삼고추장 만들기, 오이비누와 오이미스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으로 농촌의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my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