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물품 지원
은평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물품 지원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4.2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평구)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 구 및 서울 지역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구 내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 소개된 갑티슈 및 1388 청소년 전화 명함을 지원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화 1388, 심리검사, 상담 및 교육 등 ‘청소년 상담사업’과 긴급구조, 보호, 연계, 자문 등의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운영하는 기관이다.

구 녹번동에 위치한 서울 셔틀버스협동조합은 2018년 11월 설립됐다. 셔틀버스 협동조합은 주로 학원에서 활동하며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을 학원에서 집으로 안전하게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3일 구에 따르면 이번 지원 물품은 청소년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구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됐다.

셔틀버스 노동조합원은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가진 어려움에 대해 상시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셔틀버스협동조합 연계를 통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청소년 발견 시 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로 연계 조치해 해당 청소년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사훈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계기로 조합원들에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조금 더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으며, 상담 및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전화와 청소년 기관 등을 소개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연계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를 위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