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부여군,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부여군,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9.04.1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산면 홍산4지구 현장설명회…의견 청취 자리 마련
지적재조사 현장설명회 개최 장면. (사진=부여군)
지적재조사 현장설명회 개최 장면.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은 지난 18일 은산면 홍산리 306번지 일원의 337필지, 면적 33만4422㎡(이하 홍산4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홍산4지구는 지난 2018년에 충청남도 지적재조사위원회로부터 지구지정 승인을 받아 현재까지 지적재조사 현황측량을 완료한 상태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경계, 면적 및 현장을 직접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현장설명회에서는 드론으로 촬영된 고해상 영상자료를 활용함으로써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토지경계에 대한 보다 빠른 이해와 투명한 지적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후 지적재조사 진행 절차로는 세부측량을 시행하여 (임시)경계점표지 설치, 지적확정조서 작성, 경계결정위원회 의결을 거쳐 경계에 대한 이의신청이 없으면 지적공부정리와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하게 되며 본 사업이 예정대로 금년 말 완료되면 주민들은 지적불부합지로 인한 경계에 대한 분쟁과 재산권 행사 등의 제약이 해소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추후 예정된 현장설명회를 통해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 현황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불편사항 등의 의견을 들어 합리적인 토지 경계를 설정할 계획이므로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jjm001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