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경기도-SK(주) C&C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SK(주) C&C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4.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최대 2600개사에 클라우드서비스 무료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에스케이(SK)㈜ 씨앤씨(C&C)와 함께 오는 2024년까지 도내 중소기업 2600개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재명 지사와 안정옥 SK㈜ C&C 사업대표, 김기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16일 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 방대한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분석·관리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반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스케이(SK)㈜ 씨앤씨(C&C)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간 20억원씩 5년간 총 100억원 상당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내 중소기업 최대 2600여개사에 무상 제공한다.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공모를 통해 무상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을 매년 최대 520개까지 선정한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에스케이(SK)㈜ 씨앤씨(C&C) 데이터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자원 등 연간 사용료가 약 20억원에 이르는 클라우드 아이티(IT) 하드웨어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이재명 지사는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도 살고, 대기업도 성장하는 포용적 성장의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