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Dream Stars 30’ 프로젝트 운영
롯데마트, ‘Dream Stars 30’ 프로젝트 운영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4.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진흥원 등과 함께 우수 중소기업 성장 지원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18일 ‘Dream Stars 30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세 가지 상품을 출시하고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엘포인트를 30배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마트가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이를 통해 우수 청년&스타트업 기업 등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육성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상시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다.

상시 품평회는 롯데마트 입점 희망 기업 중 서류 평과를 통과한 기업을 MD(상품 기획자)가 직접 만나 매달 1회 1대 1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발굴 기업에게는 롯데마트 입점시 적용되는 기본 신용등급 요건을 배제하고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먼저 빨래집게 없이 건조대에 널기 어려웠던 양말, 속옷 등 작은 빨랫감을 편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퀵3 양말&속옷 건조대’를 선보인다.

퀵3 양말&속옷 건조대는 ‘아이디어 닛시’가 특허받은 돌기를 사용한 것으로 젖은 빨래를 얹기만 해도 쉽게 널 수 있고 간편하게 걷을 수도 있는 제품이다.

또한, 빨래가 반으로 접히지 않아 빨래가 빨리 마르는 효과가 있는 ‘퀵 3 스탠드형 건조대도 출시한다.

두 번째 상품은 곤충 단백질이 함유돼 있으며 화학 첨가물이 첨가되지 않은 고양이 간식 ‘헬시츄 2종’이다.

개당 6g 8개로 구성된 헬시츄 2종은 고양이 간식으로는 곤충 단백질이 포함된 국내 최초 상품이다.

곤충 단백질은 불포화 지방산 함유로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며, 육류 단백질 대비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거의 없다.

아울러 동물의 혈류개선, 비만방지, 골격강화, 칼슘흡수, 성장촉진에 도움이 된다.

세 번째 상품으로 롯데마트는 품평회를 통해 상품력을 인정받은 욕실용품 제조업체인 ‘니드코’에서 생산한 ‘그리너리 욕실 소품 13종’을 내놓는다.

상품 디자인은 롯데마트가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한 ‘그리너리(Greenery)’ 콘셉트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너리 욕실용품 13종은 최고등급원료로 KCL 시험 테스트에서 통과했으며 휴지통, 화장실화 등으로 구성됐다.

임효섭 롯데마트 동반성장팀장은 “아이디어와 상품성을 우수하나 적절한 유통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많다”며 “창업진흥원, 증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계획”이라고 말했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