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종합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개선
양구, 종합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 개선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9.04.1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시간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이용편의 확대

강원 양구군은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시간을 대폭 개선했다.

15일 군에 따르면 기존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했으나 그동안 급한 일로 민원서류를 발급해야 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최대한 고려해 운영시간을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군청 종합민원실 내에 설치돼 있으며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보건복지, 등기부 등으로 민원창구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인식만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음성안내 및 점자패드 등을 활용해 사회적 소수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군은 봄을 맞아 민원담당 직원들이 산뜻한 민원복과 명찰을 착용하고, 깨끗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는 등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처음 실시하고 있는 주 1회 모바일 실시간 민원만족도 조사에서 1월 92.5점, 2월 92.9점, 3월 93.4점을 기록하며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민수 종합민원소통실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민원을 챙기는 등 민원 서비스 향상에 앞장서겠다”면서 “모두가 행복한 양구가 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