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전력’
주낙영 경주시장, 내년도 국비 확보 ‘전력’
  • 최상대 기자
  • 승인 2019.04.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농식품부장관 면담…지원·협조 요청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과 김석기 국회의원은 1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면담했다. (사진=경주시)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과 김석기 국회의원은 1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을 면담했다. (사진=경주시)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은 김석기 국회의원과 1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면담을 갖고, 시 주요 현안사업과 국비지원 사업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는 등 2020년도 국비확보에 전력 질주했다.

이날 주 시장은 안강읍 중심지의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소도읍 중심지 발전거점 육성 및 배후마을과 도시를 연결해 지역 생활권 중심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지역농산물 직거래 공간 조성으로 고용창출은 물론 농산물의 안정적인 출하처 확보 등 생산자·소비자 간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음식의 관광자원화, 지역농산물 직거래 유통으로 안정적 판로구축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로컬푸드 복합 문화센터 건립의 필요성도 건의했다.

특히, 노후 파손으로 기능 저하된 수리시설을 보수·보강해 저수지 하류 주민들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하고, 잇단 지진 발생에 따른 저수지 내진설계 강화, 이상기후로 인한 집중 호우 대비 및 시설물 안전강화 등 사전 재해예방은 물론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안강읍 하곡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를 위해 정부지원의 필요성을 표명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 시장이 산적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다른 부처의 중요 관계자와의 만남 일정도 계속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이개호 장관은 “경주시 현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주 시장은 “지역현안을 경청하고 공감해 주신 장관께 깊이 감사드리며, 중앙정부와의 소통을 통해 시의 현안을 알리고 협조를 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sd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