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우수 제조 中企 디자인개선 지원사업’ 추진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우수 제조 中企 디자인개선 지원사업’ 추진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9.04.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디자인 개선·마케팅·지원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가 경기도를 대표할 ‘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디자인 개선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이같은 내용의 ‘2019 도내 우수 제조 중소기업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지원 대상 중소기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의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은 우수 제조기술은 가졌지만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디자인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은 물론, 마케팅 지원 및 판로확대로 지속가능한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올해는 도내 본사나 공장이 소재하고 제조기술을 갖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품디자인, BI, 패키지 등 전반적인 디자인 개선을 지원한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세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업체를 선정하며, 제품의 경쟁력을 고려해 유통·마케팅 등을 최대 1억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여성 CEO 기업과 사회적 기업, 장애인 기업, 청년 창업 업체는 가산점을 받는다.

도는 이와 함께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수행할 디자인 전문업체도 함께 모집한다.

디자인 전문업체는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및 통합 디자인 등 전문 인력을 갖춘 기업이 지원 가능하며,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제안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 중소기업과 매칭한다.

신청방법은 나라장터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의 공고 내용을 참고해 양식을 다운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최종 발표는 4월 중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신아일보] 의정부/김병남 기자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