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민의견 수렴 창구 운영
김천시, 시민의견 수렴 창구 운영
  • 이정철 기자
  • 승인 2019.03.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의견 언제든지 사업추진 반영 가능

경북 김천시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일환으로 다음 달부터 읍면동사무소내 시민 모두가 소통하는 주민숙원사업 추진을 위한 시민의견 수렴 창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민의견 수렴 창구 운영은 그동안 추진하고 있는 도시개발, 주민숙원사업 등 이해관계가 충돌될 수 있는 공공시설사업 추진시 주민 간 갈등, 사익 추구 등으로 적지 않은 민원이 발생했으며, 고심 끝에 읍면동별 추진하고 있는 주민숙원사업 현황을 주민들이 쉽게 볼 수 있는 장소에 공개하고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사업추진에 반영함으로써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번 창구 운영으로 우리 집, 내 점포 앞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사현장을 읍면동사무소를 찾아 비치된 주민숙원사업 현황판을 통해 사업위치, 내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현황판에 안내된 담당자 연락처를 통해 빠르고 쉽게 사업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의견서 제출을 통해 시민 의견도 언제든지 사업추진에 반영할 수 있게 된다.

최우락 건설도시과장은 “앞으로 사업항목을 확대해 시민의견 수렴 창구를 운영해 시 건설분야에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을 통해 ‘Happy together 김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 김천/이정철 기자

ljc9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