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5분 자유발언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5분 자유발언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3.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사회복지분관 추가 설치해야"
박인범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박인범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은 19일, 제281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또는 권역별 사회복지분관을 추가로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그 누구든 행복한 삶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사회복지의 사명이며 구체적으로는 사회복지시설에의 접근 용이성이 사회복지의 필수요건이다"며 발언을 시작한 박 의원은 "기존 장애인종합복지관과 노인복지관 등 시설에서 먼 곳에 거주하는 장애인과 노인 등은 교통약자로서 이들을 위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특히 타 시군보다 복지대상 인구가 월등히 많은 동두천의 사회복지시설들은 이미 포화상태"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안흥동, 광암동, 하봉암동 등 교통불편지역 주민들을 위한 종합사회복지관 또는 권역별 사회복지분관 설치를 제시했다.

또 "이들 권역별 종합사회복지(분)관은 노인·장애인·청소년·다문화가정 등 전 복지대상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거점 종합복지관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나아가 지역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마을공동체 복지가 성장하는 요람이 될 것"이라며 그 설립을 적극 검토할 것을 시에 촉구했다.

박 의원은 지난 제275회 정례회에서 순세계잉여금 과다 발생을 지적하며 계획적인 재정 설계를 촉구한 데 이어 최근 제280회 임시회에서는 공무원 공로연수 제도 개선을 건의하는 등 시 현안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통해 민의를 대변하고 있다.

[신아일보] 동두천/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