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이덕선 전 한유총 이사장 자택·유치원 압수수색
검찰, 이덕선 전 한유총 이사장 자택·유치원 압수수색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3.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덕선 한국유치원단체총연합회(한유총) 이사장(가운데). (사진=연합뉴스)
이덕선 한국유치원단체총연합회(한유총) 이사장(가운데). (사진=연합뉴스)

겅찰이 이덕선 전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이사장의 자택과 유치원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했다.

수원지검은 14일 오전 9시부터 이 전 이사장의 서울 여의도 자택과 경기 화성시 동탄의 유치원 등 모두 5곳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 전 이사장이 받고 있는 횡령 및 사립학교법 위반 혐의와 관련한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기교육청은 사립유치원에 대한 감사를 벌이는 과정에서 이 전 이사장의 혐의를 일부 파악,지난해 말 검찰에 고발했다.

검찰은 이후 이 전 이사장이 원비를 정해진 용도 이외에 사용했다고 보고 수사를 벌여 왔으며, 이미 수 차례 소환 조사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이 전 이사장의 자세한 혐의에 대해 알려줄 수 없지만 수 차례 소환 조사를 했으며 증거 확보 차원에서 압수수색 했다"고 말했다.

이 전 이사장은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에듀파인 도입과 회계비리 적발 시 형사처분을 골자로 하는 유치원 3법 등에 대해 반대하면서 한유총의 이른바 '개학연기' 투쟁을 주도했다.

그러나 여론이 크게 악화하고 정부가 압박에 나서면서 한유총은 투쟁을 중단했고, 결국 지난 11일 이 전 이사장은 사의를 표명했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