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신학기 인싸템’…스타벅스 스튜던트 MD
대학가 ‘신학기 인싸템’…스타벅스 스튜던트 MD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3.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초부터 전국 대학상권 매장서 판매
가죽필통·에코백·텀블러 등 젊은층 ‘호응’
일부매장 품절도…SNS 인증샷 공유 활발
스타벅스 스튜던트 MD 4종.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스튜던트 MD 4종.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새학기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이달 초 대학상권 매장을 중심으로 내놓은 ‘스튜던트 MD’ 시리즈가 출시되자마자 일부 매장에서 품절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SNS를 중심으로 스튜던트 상품과 카드를 구입한 인증샷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12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이달 5일부터 전국의 대학상권 125개 매장에서 스튜던트 MD상품 4종과 카드 1종이 출시됐다.

세부적으로 보면 이중벽 구조로 제작되어 보온·보냉 효과가 우수한 깔끔한 실버색상의 ‘SS 밸류 스튜던트 텀블러(473㎖)’, 대용량 사이즈이지만 가벼운 재질로 제작돼 실용성을 높인 ‘SS 레나 스튜던트 워터보틀(591㎖)’, 필기도구를 보관할 수 있는 천연가죽으로 제작된 ‘스튜던트 가죽 펜슬케이스’, 충격방지용 패드가 삽입된 노트북 보관공간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구성된 ‘스튜던트 투웨이 에코백’ 등이다

특히 스튜던트 투웨이 에코백은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숄더백 또는 백팩 타입 두 가지로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 실용성이 높아 출시 첫날 매장에 준비된 수량의 약 70%가 판매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

또한 월계수 디자인과 함께 지혜와 지식이라는 문구를 상징적으로 새겨 넣은 ‘스타벅스 스튜던트 카드’도 동일한 매장을 통해 출시됐다.

스튜던트 MD 관련 SNS 인증샷. (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스튜던트 MD 관련 SNS 인증샷. (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스튜던트 MD 시리즈는 대학생 비중이 높은 20대 초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상품 주문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들 소비층이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출시된 지 일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블로그와 SNS,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스타벅스 스튜던트 MD를 구입한 후기와 인증샷이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어느 20대 소비자는 스튜던트 텀블러와 펜슬케이스, 투웨이 에코백, 카드를 모두 구입한 이른바 ‘스튜던트 MD 풀세트’로 인증샷을 올리고, 집과 직장 근처 매장에 MD상품이 품절돼 대리 구매를 요청하는 소비자들도 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