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부작용·하루 적정 섭취량·레시피 '눈길'
크릴오일, 효능·부작용·하루 적정 섭취량·레시피 '눈길'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3.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나는 몸신이다 화면 캡처)
(사진=나는 몸신이다 화면 캡처)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 하루 적정 섭취량 등에 대해 네티즌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크릴오일의 크릴은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극해를 주 서식지로 하는 갑각류다.  새우와 관련이 없는 갑각류지만 생김새가 새우와 비슷해 크릴 새우라고 불리기도 한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가 주성분으로 알려졌다.

뭉친 지방 덩어리를 빠르게 분해해 혈관 속에 쌓여 있는 기름때를 빼내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과 같은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건강에 적신호인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낮춰 주며 항산화 성분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다.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 항산화 성분은 뇌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뇌 신경학적 결함을 줄여 뇌의 노화를 예방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비타민 C, 비타민 E,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다양한 성분을 지니고 있다.

크릴오일의 하루 섭취 적정량은 2000mg 내외를 권장한다. 하루 섭취 적당량을 넘겨 과다복용하면 메스꺼움,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임산부 혹은 수유 중인 여성은 무조건적인 섭취보다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해산물 알레르기 등 특이 체질의 경우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 방법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17년 방송된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크릴오일을 이용한 비빔장 만들기 방법이 소개됐다.

초간단 크릴 오메가3 비빔장 레시피는 우선 마늘과 건고추를 잘게 썬 후 크릴 오메가3 기름과 섞는다.

이후 냉장고에 1일 숙성한 뒤 완성된 비빔장은 열을 가하지 않고 다른 음식과 곁들어 먹으면 된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