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서울서부지부, 강서구청과 어린이 요충검사 MOU 체결
건협 서울서부지부, 강서구청과 어린이 요충검사 MOU 체결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9.02.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이 협약서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26일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이 협약서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이하, 건협)는 26일 강서구청과 손잡고 어린이집 아동 요충 검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서부지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서구와 건강관리협회는 취학 전 아동 감염률이 높고 단체생활 중 쉽게 전파되는 요충의 감염 및 재감염을 방지해 건강한 보육환경을 함께 조성해 나갈 계획이며, 검사대상은 지역 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이라고 밝혔다.

검사는 테이프 형식의 요충검사 키트를 아동을 통해 각 가정에 배부하고, 학부모가 아동의 항문에 검사 키트를 부착·채취해 어린이집에 보내면 어린이집에서 건강관리협회로 일괄 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검사결과는 15일 이내에 학부모에게 개별 통보되며, 요충 검사결과 양성자에 대해서는 건강관리협회 에서 의사진찰 및 약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양성자가 나온 어린이집 아동의 가족 및 교사에 대해서는 희망 시 별도로 검사를 진행한다.

한편,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 또는 강서구청 가족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