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준비사항 점검
울진군,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준비사항 점검
  • 강현덕 기자
  • 승인 2019.02.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울진군은 지난 22일 울진의 맛과 문화가 함께하는 ‘2019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발전위원회, 운영위원회,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야별 축제 준비를 다함께 점검하는 실행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후포항 왕돌초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축제의 관광자원화와 지역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사회 및 기관단체를 중심으로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착실하게 준비했다.

축제가 열리는 후포항은 전국최고의 대게와 붉은 대게의 생산지이며 후포마리나항만 개발사업, 울진요트학교, 후포등기산 스카이 워크, 최단거리 울릉도뱃길 등 해양레포츠와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축제는 월송큰줄당기기를 시작으로 보령시 국악협회 공연 등 사전공연, 개막식, 울진군 연예인 협회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들이 사흘 동안 흥겨운 무대를 장식한다.

특히 관광객, 주민 등 다함께 참여하는 대게 플레시몹, 대형 대게 자판기, 깜짝 대게 경매 할인 이벤트, 홍석천 레시피 콘서트, BJ 실시간 먹방 방송, 방티페스티벌, 울진대게 도둑놈을 잡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찬걸 군수는 “울진의 대표 자원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hdg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