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전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보성군, 전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 임준식 기자
  • 승인 2019.02.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신청…유니폼·모자·활동 실비 등 지원
(사진=보성군)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오는 4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58회 전남도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 300명을 모집한고 2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5일까지 14일간이며,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급 기관, 단체, 동호회 등 단체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58회 전남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들은 급수 및 음료봉사, 환경관리, 교통안내, 종합안내소 운영 등의 업무에서 활동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4월 초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기본소양 교육과 현장 적응교육, 현장배치 및 리허설을 통해 개인별, 분야별 임무가 배정된다.

군은 체전기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을 추진하고, 유니폼, 모자, 활동 실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를 펼친 자원봉사자에게는 대회종료 후 표창 등을 통해 격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의 숨은 주역이 자원봉사로 평가받고 있듯이 이번 제58회 전남도체육대회 성공개최 여부도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에 달려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보성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청서는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읍·면사무소 복지계,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계에 제출하면 된다.

js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