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 예정금액·사용 액수 등 통합조회 가능
신용카드 결제 예정금액·사용 액수 등 통합조회 가능
  • 우승민 기자
  • 승인 2019.02.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두 달간 13만 건 이용횟수 기록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늘부터 신용카드 액수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조회가 가능해진다.

금융감독원은 20일부터 신용카드 결제 예정 금액과 사용 액수, 포인트 명세 등을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시작한다.

‘내 카드 한눈에’는 지난해 12월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해 두 달간 13만 건의 이용횟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보유 카드 개수와 이용 한도, 휴면 카드 여부 등도 함께 조회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개인용 컴퓨터(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이제는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내 계좌 한눈에’ 전용 앱(어카운트인포)을 설치하고, 서비스이용 등록 절차를 거쳐 로그인 후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 정보를 조회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주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기존 이용자는 신규버전 업데이트 후 사용가능하다.

앱을 설치하면 8개 전업 카드사와 주요 은행에서 운영하는 7개 겸영 카드사 등 15개사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광주·제주·전북·산업은행과 케이뱅크·카카오뱅크의 카드는 아직 이용할 수 없다.

로그인 방법은 간편번호, 공인인증서, 지문인증 중에 선택가능하며, 간편번호를 등록(6자리 숫자)하면 이후에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간편번호 입력만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금감원은 하반기에 참여 카드사를 확대하고, 증권사도 추가해 모든 금융기관에 대한 계좌 일괄조회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도 계속해서 기능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smwo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