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경기도, 제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 수립
경기도, 제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 수립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9.02.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도민 삶의 중심 경기도 도서관’ 비전 추진

경기도는 균형 있는 도서관 인프라 확충과 급변하는 도서관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도서관서비스 모델을 제시하고자 제2차 도서관발전 종합계획(2019~2023)을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종합계획은 ‘도민 삶의 중심! 경기도 도서관’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4대 추진과제와 17개 세부과제를 통해 ‘미래사회, 함께 길을 찾는 도서관’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방향을 담고 있다.

첫 번째 추진과제인 ‘미래를 준비하는 도서관’은 공공도서관 확충, 전문인력 확충 및 조직개편, 제4차 산업기술 기반 도서관서비스 개발, 남북도서관 교류 등 미래사회를 대비한 도서관 기반을 마련하는 정책을 제시했다.

두 번째 과제인 ‘지식으로 소통하는 도서관’은 이용자 맞춤형 독서서비스 개발, 지역자료 아카이빙, 장서개발, 작은도서관 활성화, 협력체계 강화 등 지식정보를 매개로 도서관과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소통할 수 있는 각종 정책을 추진한다.

세번째 추진과제 ‘누구에게나 열린 도서관’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기능 강화, 정보 불평등 개선, 사회적 포용을 실천하는 공간구성, 도서관 홍보 확대 등 도민 누구나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과 네번째 ‘도서관의 허브, 대표도서관’ 건립을 추진한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