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 발표
하나금융그룹,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 발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1.2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6일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에서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등 그룹 관계사 14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2019년 주요 경영방향을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Humanity) △희생 등 5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이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금년도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어려운 대내외 경제 상황 하에서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타파하고 희생정신과 협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자”고 강조한 내용을 구체화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CEO 및 임원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을 과감히 탈피,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새로운 파격과 실험이 시도된 직원들만의 퍼포먼스를 통해 진행됐다. 

특히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 참석한 관계사 CEO들도 자유로운 캐주얼 복장으로 지정석 없이 직원들과 섞여 앉아 행사에 함께 했다.

행사에 함께 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사내 모바일인 하나금융허브를 통해 행사 실황을 생중계 했다.  

이 날 직원들은 하나금융그룹의 금년도 5대 경영 키워드를 주제로 한 뮤지컬과 연극, 콘서트 등을 연출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세상을 흔들자”는 메시지를 공유했다.
 
지난해 10월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갖고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설정한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년 한 해를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 희생을 통해 디지털과 글로벌 강화의 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