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도 OK"…31일까지 '여기어때 겨울 배낚시' 기획전
"초보도 OK"…31일까지 '여기어때 겨울 배낚시' 기획전
  • 김재환 기자
  • 승인 2019.01.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물부터 주요 포인트 설명 서비스 제공
겨울 배낚시 기획전 홍보 이미지.(자료=여기어때)
겨울 배낚시 기획전 홍보 이미지.(자료=여기어때)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이 오는 31일까지 '겨울 배낚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통영 △거제 △경주 △포항 △강원 △강릉 △속초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항구에서 출발하는 바다 낚싯배 100여대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일명 '낚알못(낚시를 알지 못하는 사람)'도 배낚시 액티비티 상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선주가 낚시대와 미끼, 구명조끼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준비물 부담도 적고, 어군이 형성된 장소와 어종에 따른 낚시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상품에 따라 배 위에서 활어회와 해물라면 등의 식사도 가능하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배낚시가 아재 전유물라는 편견을 벗고, 2030세대에게 겨울을 대표하는 액티비티로 어필하고 있다"며 "미디어를 통해 배낚시를 즐기는 방송인들이 다수 노출되고, 액티비티 앱으로 접근성이 개선된 점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최근 3개월간 배낚시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서 배낚시를 위해 인천과 오이도 등 경인지역(40%)을 가장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서울과 가깝고, 교통이 편해 당일치기 여행 코스 선호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jej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