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괴산, ‘군수와 함께하는 이동민원실’ 운영
괴산, ‘군수와 함께하는 이동민원실’ 운영
  • 신용섭 기자
  • 승인 2019.01.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영 군수가 현장 목소리 직접 듣고 민원 해결

충북 괴산군은 현장을 찾아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지난 15일 괴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민선 7기 첫 ‘군수와 함께하는 이동민원실’(이하 이동민원실)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동민원실은 군민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괴산군의 대표적 민원행정서비스의 하나로, 이차영 군수가 오는 12월까지 매달 11개 읍·면을 직접 방문해 군민의 각종 생활불편 및 애로·건의사항을 접수하는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이날 이 군수는 △일반·고충민원 △지적 △인·허가 △보건 △건축 등 분야별 담당공무원 및 건축사·법무사 등 전문가와 함께 민관 합동 민원처리반을 구성, 이동민원실을 운영하며 주민불편사항 등에 대한 민원상담에 나섰다.

특히 이날 접수한 민원 상담 중 지적·보건·법률분야에 대해서는 각 담당자들의 자세한 설명과 답변으로 궁금증을 현장에서 즉시 해소해 주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군은 종합적인 검토나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사항은 관련부서를 통해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차영 군수는 “앞으로도 삶의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군민 한 분 한 분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민선 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sshin@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