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새마을운동 평가’ 대회
봉화군 ‘새마을운동 평가’ 대회
  • 봉화/정재우기자
  • 승인 2008.12.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봉화청소년센터 대공연장서
봉화군새마을회(회장 : 김원기)는 26일 오전 10시 봉화청소년센터 대공연장에서 봉화군 남녀새마을지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 봉화군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제1부 화합 한마당은 가수들의 공연행사로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에 노고가 많았던 새마을지도자들의 위로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시 30분부터 진행될 제2부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2008 봉화군 새마을운동 성과 영상보고, 시상(정부포상 전수, 종합평가 시상, 군수표창, 지회장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선진화새마을운동 다짐,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시상에는 행정안전부장관표창 3명, 도지사표창 2명, 중앙회장표창 3명, 도새마을회장표창 1명, 군수표창 10명, 지회장표창 13명 등 총 32명이 영예의 수상을 할 예정이며, 2008년도 봉화군 새마을운동종합평가 단체부문에서는 봉성면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최우수 단체로 군수표창 및 최우수기를 수여받고, 우수단체는 재산면이 장려단체는 명호면, 법전면이 지회장표창의 영예를 안을 예정이다.

연중 실시하고 있는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에 대한 표창도 수여되는데 수상 단체는 봉성면이 최우수, 우수는 법전면, 장려는 명호면과 봉화읍이 수상한다.

김원기 봉화군새마을회장은 “이번 2008 새마을운동 봉화군종합평가대회를 통하여 한 해 동안 일선 새마을현장에서 땀방울을 흘린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상함으로써 내년도에는 더욱 발전하는 봉화군 새마을이 되기를 기대 한다”라고 말하고, “새롭게 추진하는 선진화새마을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만들기에 봉화군 새마을가족이 앞장서 달라”고 주문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진화새마을운동 실천 및 경제살리기 모·아·보·자 국민대행진 실천운동도 함께 전개하여 어려운 경제를 회복하는데 새마을이 앞장설 것을 다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