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1.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전국 246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매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권역응급의료센터, 전문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전국 지역응급의료기관 246곳을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대부분의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전국 지역응급의료기관 전국 상위 10%에 포함되어 응급의료서비스에 있어서 뛰어난 역량을 입증해 보였다.

△감염관리의 적절성, △폭력 대비 및 대응의 적절성, △전원의 적절성, △24시간 응급검사 제공 수준, △의무기록 작성의 적절성, △보호자 대기실의 편리성, △응급환자 전용 진료상담실 운용, △환자 만족도 조사의 적절성, △응급의료정보 신뢰도, △자원정보 신뢰도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개원 첫해부터 2년 연속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9년에는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 지역사회 응급 의료수준을 향상시키고, 심뇌혈관질환자를 중심으로 한 중증 응급질환자의 최종 치료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