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선7기 조직개편 책자 ‘판올림’ 발간
충남도, 민선7기 조직개편 책자 ‘판올림’ 발간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8.12.3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조직개편 사항 한눈에
판올림 책자 표지
판올림 책자 표지. (자료=충남도)

충남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민선 7기 조직개편 사항을 담은 ‘판올림’(Upgrade for happiness)을 발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0일 도에 따르면 이번 발간된 책 제목 ‘판올림’은 업그레이드의 순우리말로, 도가 조직개편을 통해 한 층 더 일 잘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고, 더 행복한 충남을 향해 내딛는 묵직하고 굵직한 첫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책자는 민선 7기에 새롭게 변화된 조직개편 사항을 담아 변경된 사항 안내 및 이해를 돕고, 조직개편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전 실‧과 및 시·군 등에 배포된다.

세부 내용 중 Ⅰ장 ‘거듭나기’ 편은 조직개편 논의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에 대한 개편방향과 추진과정, 개편 소회 등이 담겨져 있다.

Ⅱ장 ‘행복 쌓기’ 편은 기구 개편 시 중점 논의사항과 개편내역을 인포그래픽 기법 등을 적극 사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최근 5년간 조직개편 사항도 수록해 그동안 개편 내역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정구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책자 발간은 민선 7기 조직개편의 준비 단계부터 최종 마무리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았다”며 “개편의 가시적 성과뿐만 아니라 추진 과정에 소통‧협력한 노력을 의미 있게 기록해 개편 관련 지침서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충남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