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예비 고3 대입 준비 도와드립니다”
영등포구 “예비 고3 대입 준비 도와드립니다”
  • 허인 기자
  • 승인 2018.12.2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수시 대비 논술‧면접 특강’ 개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서울 영등포구가 내년 1월7일부터 24일까지 예비 고3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입학을 돕기 위해 논술‧면접 특강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최근 수시모집 인원과 학생부종합전형 확대로 논술‧면접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수험생들에게 맞춤형 논술․면접 정보를 제공해 입시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강은 인문계와 자연계 영역별로 논술 6회, 면접 6회에 걸쳐 총 3주간 진행된다.

이를 위해 구는 입시분야에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진학사에서 논술·면접에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유명 강사진을 섭외했다.

논술 특강에서는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논술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1대 1 첨삭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인문‧자연계 유형별 문제풀이를 통해 자료해석과 논평 능력을 강화한다.

면접 특강은 면접의 기초이론과 개별 심층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운다. 주요 대학의 빈출 문제들을 파악하고 가치관, 사회성 등을 평가하는 학생부기반 면접과 전공분야에 대한 이해, 사고력, 응용력 등을 평가하는 제시문 기반 면접에 고루 대비한다.

자연계 특강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인문계 특강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실시된다.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오전에는 면접을, 오후에는 논술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8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강의는 구청 별관에 위치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도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는 지역 내 수험생들을 위한 입시‧학습법 특강과 설명회 개최, 1대 1 맞춤형 입시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월2일까지는 수능을 치른 고3 수험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시 대비 집중 상담을 진행하며 효과적인 대입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겨울방학은 예비 수험생들의 대입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논술‧면접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에게 맞는 입시 전략을 잘 세워 체계적으로 대입준비를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