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밀양시, ‘밀양아라리쌀’ 온라인 전국 판매 시작
밀양시, ‘밀양아라리쌀’ 온라인 전국 판매 시작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8.12.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밀양시
(자료=GS후레쉬 홈페이지 캡처)

경남 밀양시는 고품질 명품 밀양대표 브랜드쌀인 ‘밀양아라리쌀’ 전국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국내쌀 재고량 증가와 쌀소비량 감소로 인한 농업인 의욕저하를 극복하고 안정적 생산 유통을 위해 밀양시는 올초 국내 최대 농산물 가공유통업체와 전량 계약 재배를 추진했다.

이를 위해 시는 도시 소비층의 소비 성향에 맞춰 최고 밥맛 중간찰 기능성 품종인 ‘골든퀸2호’를 재배했으며, ‘골든퀸 2호’는 단백질 함량이 적은 저아밀로스 쌀로서 밥을 지을 때 은은한 팝콘향이 나는 특징이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중산간 지구에 108ha 집단단지를 조성, 계약재배로 생산한 670톤 정도를 전량 유통업체에 납품한데 이어 지난 11월초 일부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1이달 중순부터는 월드그린 에버라이스, GS후레쉬, 롯데후레쉬 등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밀양시는 안정적인 쌀 전업농 소득증대를 위해 내년 초에는 부산, 경남‧북의 유통업체인 서원유통에 입점하여 오프라인 판매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대표 브랜드 명품 밀양아라리쌀 생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학교급식 추진을 위해 친환경재배 단지를 중점 육성하여 친환경농산물 생산으로 농가소득을 지속적으로 증대할 수 있도록 확대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jyoung00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